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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경험(CX) 트랙은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여 고객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혁신 고객경험을 설계 및 구현하는 전 과정의 방법론과 지식을 제공하는 트랙입니다.
기존의 UX(User Experience)가 어떠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인지반응을 다룬다면, CX는 관계를 맺어 감에 따라 다양해지는 모든 고객경험을 대상으로 하며, 디자인 중심을 넘어 고객 분석 및 사업화 중심으로 진화한 분야입니다.
CX(Customer Experience: 고객경험)은 고객을 분석하여 잠재된 니즈와 행동 패턴을 발견하고 새로운 가치와 시장을 창출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CX 트랙은 고객의 심리와 행동에 대한 이론적인 고찰을 시작으로 고객 행동 데이터의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고객 가치 창출, 경험 설계까지의 전 과정의 방법론과 지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트랙 핵심역량: CB, XD, CA의 3 Module
Module 1 – Customer Behavior(CB)
고객의 심리와 행동에 대한 이론적인 고찰을 중심으로 개인이나 집단에 대한 심리적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 정보처리 및 고객 행동을 연구하는 모듈입니다
Module 2 – Experience Design(XD)
고객 가치 창출 경험 설계를 중심으로 디자인 사고 접근법에 기반하여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론을 정립하고, 실제(신제품, 서비스, 교육, 매장 등) 다양한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는 모듈입니다.
Module 3 – Customer Analytics(CA)
고객 행동 데이터의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을 중심으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Data UX/CX를 구현하는데, 구체적으로 고객 데이터 수집으로부터 통계 및 마이닝 분석, 고객 행동 예측까지의 전 과정을 포함하는 모듈입니다.
운영위원회가 지정한 트랙 교과목 중 5과목 이상을 이수
일반 기업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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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 설계 컨설팅 및 서비스 관련 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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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및 연구기관 | 고객 행동 및 경험 분석/모델링 관련 교수 및 연구원 등 |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 대국민 서비스 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공무원 혹은 공공기관 임직원 등 |
트랙/지원 관련문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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