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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한윤 교수가 주저자로 참여한 연구 논문이 지난 2024년 3월 12일, 국제 저명 학술지 IEEE Transactions on Engineering Management (TEM) Volume 71,1314-1329에 게재됐다.
해당 연구는 AI 기반 이미지 분석과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결합해, 모바일 광고 이미지의
감성적 요소와 디바이스 특성이 소비자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한 것이다. 특히, 광고 이미지의 감정 점수와 모바일 기기 사용 맥락을 정량화함으로써,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에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IEEE TEM은 공학 및 기술경영 분야에서 권위 있는 국제 학술지로, 이번
성과는 AI 기술을 활용한 소비자 반응 예측 연구의 학술적 가치와 실무적 활용 가능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