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요강
홈으로가기 > 입학안내 > 모집요강Print+A-A

과정 전공 인원
석사
  • 비즈니스IT 전공
  • (비즈니스애널리틱스트랙, 고객경험(CX)트랙)
  • 00명 온라인 원서접수 바로가기
  • 트레이딩시스템 전공
  • (트레이딩시스템개발·운용트랙, 로보어드바이저트랙)
  • 박사
  • 비즈니스IT 전공
  • (비즈니스애널리틱스트랙, 고객경험(CX)트랙)
  • 00명 온라인 원서접수 바로가기
    ※ 주중 야간 및 토요일 수업 개설
    모집요강 다운받기
    비즈니스IT전공소개 다운받기
    트레이딩시스템전공소개 다운받기
    전자정부전공소개 다운받기

    지원자격

    석사과정
    •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7년 2월 취득예정자
    •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박사과정
    • 국·내외 대학에서 석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7년 2월 취득예정자
    •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전형일정

    1) 원서접수 및 장소 : 2017. 01. 12 (목) ~ 01. 18 (수) 23:59,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
    2) 제서류제출기한 :2017. 01. 19 (목) 16:00
       ①관련서류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비즈니스IT대학원 교학팀(국제관 202호)
       ②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3) 전형일시 : 2017. 01. 21 (토) 10:00 (예정)
    4) 합격자 발표일 : 2017. 01. 24 (화) 15:00 (예정) (홈페이지 또는 개별통보)
    5) 등록금 납부일
    등록일정 2017. 02. 01 (수) 09:00 ~ 02. 02 (목) 16:00까지
    등록방법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전형방법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전형요소별 배점 (석사/박사과정 공통)

    서류(학업성적) 전공지식 어학성적 적성/태도 총점
    30점 30점 10점 30점 100점
    ※ 어학성적표는 희망자에 한하여 제출 가능하며, 미제출자는 기본점수를 부여함 (필수 제출서류 아님)

    주요특전
    • 교육부 BK21플러스 장학금 : 석사과정 월 60만원, 박사과정 월 100만원 지급 (사업 참여시 지급)
    • 각종 장학제도 운영 (수업료 50% ~ 100%)
    • 토요일 강좌개설

    과정 제출서류
    석사 및 박사
    • 입학원서(소정양식, 반명함판 사진 1매 부착)
    • 반명함판 사진 1매
    • 학부(대학원) 졸업(예정)증명서 1부
    • 학부(대학원) 성적증명서 1부
    • ※ 학부 및 대학원 편입 이력이 있는 경우 또는 학점은행제 졸업자의 경우 전적대학의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각 1부를 함께 제출(해당자에 한함)
    • 어학성적표(토익,토플,텝스) 원본 및 사본 1부
    • ※ 원본은 접수시 대조 후 반환함.
      ※ 어학성적표는 희망자에 한하여 제출 가능하며, 미제출자는 기본점수를 부여함 (필수 제출서류 아님)
    •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각 1부(A4 3매 이내)
    • 여권 및 외국인등록증 사본 1부(외국인에 한함)
    기타 사항
    • 성적증명서에 학위등록번호와 학위취득(수여)일이 표기된 경우에는 졸업(학위수여)증명서를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됨
    •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지원자는 각 과정의 영문으로 된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원본을 제출. 단, 영문 외의 서류는 한글로 작성된 공증번역문을 첨부함
    • 모든 증명서는 6개월 이내에 발급(단,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증명서는 원본확인 유효기간 문제로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 이어야 하고, 조회불가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 다시제출하여야 함
    ※ 성적표 원본 미제출자는 면접고사일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합격자 선발기준 (석사/박사 공통)

    선발기준
    • 전공별 모집인원의 100%를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 면접고사 결시자와 평균점수가 70점 미만(100점 만점)인 학생은 불합격 처리한다.
    • 모집단위별 합격선에 동점자가 2명 이상일 경우에는 동점자는 다음순서에 의거하여 사정한다.
      ① 면접성적 ② 어학성적 ③ 연소자
    • 합격자의 미등록 등으로 결원이 발생할 경우에는 해당전공의 추가합격후보자 중에서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합격자 발표

    발표일 2017. 01. 24 (화) 15:00 (예정)
    홈페이지 http://bit.kookmin.ac.kr
    개별통보 개인 e-메일 및 유선 알림

    지원자 유의사항

    원서접수 2017. 01. 12 (목) ~ 01. 18 (수) 23:59 홈페이지접수
    제서류제출 2017년 01월 19일 (목) 16:00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인정(토,일요일 휴무)
    ※지원시 전형료를 지원자 이름으로 무통장 입금할 것
    (계좌번호 : 우리은행 327-120897-01-042 / 예금주 : 국민대학교)
    유의사항
    • 별도의 예비소집이 없으므로 고사장 안내 및 수험생 유의사항을 본 대학원 홈페이지(http://bit.kookmin.ac.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위조, 허위기재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경우 합격(입학)을 취소합니다.
    • 입학원서에서 수집된 개인정보는 입학자에 한하여 학사관리를 위하여 영구 관리/보관 합니다.

    전형료 및 전형료 환불

    1) 전형료
    전형구분 일반관리비 면접고사비
    석사과정 40,000원 10,000원 50,000원
    박사과정 40,000원 20,000원 60,000원
    2) 전형료 환불
    부득이한 사유로 면접고사에 결시한 경우, 전형일 다음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전형료환불 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하여 면접고사비를 환불함.

    전화 02)910-4018, 4086 팩스 02)910-4017
    홈페이지 http://bit.kookmin.ac.kr
    주소 (우 136-702)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 77 국민대학교 국제관 202호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교학팀
    온라인 원서접수 바로가기
    -->